엄마, 나 갑자기 두통이 생겼어. (妈,我头疼,不知怎么了,莫名的头疼。)
어제 아침, 늦잠을 자는지 안일어나는 딸래미를 깨우러 와이프가 딸의 방에 들어갔다.
여느 대학생들처럼, 딸래미는 침대에서 디굴디굴 핸드폰을 만지작거리고 있었다.
일어나서 뭘 좀 먹으라는 엄마의 말에, 딸래미는,
딸: 나 머리 아퍼, 두통이 심해.
엄마: 왜?
Luke, 여전히 딸의 편두통의 원인이 뭘까 머리속으로 추론(推论)에 추론을 거듭하고 있었는데,
저녁 먹은 후, 와이프가 딸에게 묻는다.
엄마: 너, 이거는 뭐냐? 산거냐?
딸: 아, 그거 헤어밴드, 어제 저녁에 친구들과 놀 때, 사서 머리에 하고 있던건데.... 엄마, 이거 빤짝빤짝 불 들어온다.
Luke, 귀가 쫑긋해져서 딸이 손에 들고 있는 헤어밴드를 봤다.
헤어벤드의 왼쪽 검은 부분에 수은전지와 등(灯)을 켜고 끄는 스위치가 있다.
아래는 등을 켠 헤어밴드, 불빛이 빤딱빤딱~~
Luke: 너, 그거 어제 계속 하고 있었니?
딸: 예~ 한~~~ 대여섯 시간은 하고 있었을걸요. 검은 색이랑 노랑색이랑 두개.
Luke: 한개도 아니고, 두개나? 껐다켰다하는 스위치를 왼쪽, 그러니까 편두통 있던 부위쪽에 뒀었니?
딸: 에..... 그러니까...... 생각해보니, 그런거 같은데요......
Luke: 어쩐지..... 너 그 편두통, 전기감전이 원인이야. 그 헤어밴드의 배터리에 감전된거 같다. 머리에 계속 충전(充电)을 했으니.... 머리가 아프지 ~ ㅋㅋㅋㅋ
딸: 설마요..... 배터리에 감전이 되나요?
감전되었다는 것을 그닥 믿지않는 딸에게 실제로 미세전류감전을 경험시켜줬다.
딸: 와~~~~~ 미세전류감전이 이런거군요.
Luke: 그래, 잠깐동안 감전되는건 그닥 문제될 것이 없겠지만, 장시간 감전되면, 마비되는 걸 느낄 수 있고, 마비되는 정도를 넘어서면 감전된 부위의 움직임이 불편해지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다. 만약 이런 미세젼류가 심장에 직접 감전되면 .... 심장박동에 영향을 주고, 생명도 위험해질 수 있겠지.
미세전류감전으로 발생한 편두통. 침치료로 Clear ~~~~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