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장난하니? 장난해?? ( 부제:박사졸업증서 다시 발급받기 )生活 2016. 3. 25. 14:38
이전 글:
실수는 너가 하고 왜 그 처리와 책임은 내가 져야 하는데?? (为何你弄错的事我来买单??)
지난 주, 학교 국제교육원(国际教育学院) 업무담당자가 Luke의 박사졸업증서(博士毕业证书)의 증서번호(毕业证书编码)에 오류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, 다시 발급해주겠다고 했다.
Luke가 학교에 재학중인 내내, 영어를 좀 잘 하는 걸 빼곤, 정말 개념없고, 업무능력이 의심스러운데 어떻게 국제교육원에서 외국인 석박사연구생 담당이 되었을까 의심스러운 담당자였기에, 졸업한 후까지도 Luke를 괴롭히는구나 하는 마음에, 언짢고, 화는 나지만, '일하다보면, 그럴 수도 있겠지~'싶어 졸업증서만 새로 발급받으면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,
지가 학교에 있다고 건방이다.
그냥 내버려둘까 하다가, 국제교육원 원장이 담당자가 이 지경인 사실을 모를거라는 생각이 들어서, 담당자에 대한 부정적인 말은 빼고, 발생된 일만 알렸다.
원장이 Luke의 선배(师姐)라서기 보단, 사안의 중대성 때문에, 담당자에게 신속히 처리하도록 요청을 한듯. ( Luke가 졸업할 당시엔 선배가 다른 연구소에 있었기에, 이 건과 선배는 아무런 상관이 없지만, 지금은 책임자이고, 국제교육원 입장에선 무지 쪽팔리는 일인지라.... )
이 담당자, "원장이 업무처리 하는 것도 아닌데, 왜 원장에게 알렸냐"며 Luke에게 아주 개건방이다.
이것도 그냥, '아유 ~ 가스나, 나이가 어려서 그런가 참 ~ 버르장머리 없다~ '며 그냥 웃으며 넘어가렸더니 ....
새로 만들어 보내온 증서가 ....
박사졸업한 Luke를 증서 한 장으로 석사졸업자를 만들어 놨다.
'어휴~ 이걸 확~ 그냥, 건방 떨지 말고, 일이나 좀 잘 하지!!'
이렇게 못미더우니, 어찌 원장에게 말을 안 할 수 있을까 ....
선배인 원장에게 발생된 상황을 설명했다.
원장, 자기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, 미안하고 챙피해서 어쩔 줄을 모른다.
되려, Luke가, '원장님, 원장님이 잘못한 게 아니잖아요, 그렇게 미안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'라고 무안해서 위로를 해야할 지경이었던 것을 이 담당자는 알까??!!
상황이 이쯤 되자, 한 건방하는 담당자, Luke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단다.
'야야 ~ 미안하단 말을 하기 전에, 미안할 일을 만들질 말아라! 2013년 당시엔 니가 잘못한거 아니라고 발뺌한게 며칠 전인데, 그 때도 니가 직접했고, 니가 저질렀던 일인거 다 알거든, 일 다 저질러 놓고 미안하다면, 내가 너에게 괜찮다고 해야하니?? 이 썅시옷 가시나야??!!'라고 말을 하고 싶었지만, 선배인 원장의 태도가 생각나 그냥 지나간 건 이 가시나가 알긴 할까??
그런데, '너 진짜로 Luke에게 진심 미안한거니?'라고 반문하고 싶은 사건이 또 생겼다.
아니 뭔 ~ 참 나 ~
졸업증서에 1인치 사진(중국 교육청 규정으론 2인치를 붙여야 됨.)을 처 붙여놓고, 괜찮냐고 Luke에게 확인을 한다.
사진 주변에 원래 없던 검은 사각형이 있어서, 그 사각형이 뭐냐고 물었더니, 사진이 1인치라 작아서 그렇단다.
'야이 ~ 썅썅시옷 가스나야? 좀 처맞을래? 너는 머리를 장식으로 달고 다니니? 규정상 2인치 사진 붙여야 하는 곳에, 1인치 붙여놓고, 괜찮냐고 묻냐?? 너 미안하다는 말 진심으로 한거니????'
보아하니, 이 담당자 능력이 이 수준 밖에 안되는 것 같아서, 핀잔을 준다고 해도 의미가 없을 것 같아, 그냥 2인치 사진 알아서 찾아다가 붙이라고만 했다.
다행이도 Luke의 당안봉투(档案袋)에서 2인치 사진을 찾아서 붙였고, 택배도 이틀이나 늦게( 게으르긴 디게 게을러 ~ ) 발송해서, 오늘에서야 받았다.
하도 일을 웃기지도 않게 하는 인간이 새로 만들어서 보낸 졸업증서라, 기쁜게 아니라,
'이거 또 어딘가 문제있는 증서 아니야? 혹시, 또 문제가 있는 지 잘 찾아봐야해, 꼼꼼히 또 꼼꼼히 보자, 어디에 문제가 있나??'라는 마음으로 증서 구석구석을 뚫어지게 훑고 살펴봤다.
별 문제는 없는 것 같은데도, 마음이 놓이질 않아, 졸업증서를 사진 찍어, 와이프에게 보내 검토를 요청했다.
와이프가 문제 없다고 회신을 했는데도, 아직 졸업증서에 뭔가 문제가 있을 것 같은 Luke의 심리상태는 .... 아 ~ 정말 웃프다.
에이 ~~~~~~~~~~~
'生活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신종 부동산중개 사기수법?? (0) 2016.06.11 泰国青草药膏(태국청초약고) (4) 2016.05.26 상해 2호선 지하철 고장(地铁故障)과 致歉信 (0) 2016.05.16 정말 한심스러운 절강중의대 국제교육원 담당선생들 (2) 2016.04.03 중의집업의사고시(中医执业医师考试) 참가하려다가 아주 돌아가시겠네 ~ (1) 2016.03.28 실수는 너가 하고 왜 그 처리와 책임은 내가 져야 하는데?? (为何你弄错的事我来买单??) (1) 2016.03.18 중국에서 유학하고 학위를 취득하신 분들은 유의하세요.(在中国获得学位的同学们都注意啦。) (0) 2016.03.17 해마다 이맘때면, 지도교수님께서 졸업을 앞둔 제자들에게 하시는 말씀 ~ (0) 2016.03.16 지도교수님의 친필서한(导师亲自写的信) (0) 2016.03.16 중의학 서적 기부 (5) 2016.03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