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이기적인 사람의 사고방식이란 ....
    短想 2014. 5. 20. 22:22

     

    최근에 '김어준'씨가 '청춘페스티벌'이란 프로그램에서 '당장 행복해져야 한다'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던 것 같다. 인생 무지 짧다고.

    김어준씨의 강연 내용엔 Luke도 공감하는 바이다. 바라보는 각도가 다를 뿐이지 Luke도 같은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.

    이 강연에 대해 많은 젊은 친구들이 공감하는 것 같다.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.

     

    그런데, Luke가 알고있는 어떤 사람도 이 글을 보곤 자기가 지금 그렇게 살고 있노라 당당하게(?) 글을 썼다.

    글쎄 ....

    '그 사람이 정말 그렇게 살고 있는걸까??'

    란 생각이 들었다.

    그 사람의 친구들이 그 사람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는 잘 모르겠다.

    어쩌면, 그 사람의 표현처럼, 그 사람은 자기 행복을 위해, 그리고 지금 행복하기 위해 살고 있는지도 모르겠다.

     

    그 사람은 Luke의 전 직장 동료다. 잠깐 같이 일을 했었다.

    그닥 실력도 없으면서, 무척 실력있는 것 처럼 행동하고, 자기 편하자고 많은 사람들을 괴롭고 피곤하게 만드는 타입이랄까. 그 사람의 그런 성격탓에 그 사람과 관련된 일을 하던 몇몇 직원들이 그 사람이 싫어서 회사를 그만뒀다. 말을 안해서 그렇지 대부분의 직원들이 싫어하는 타입이랄까. 싸가지 없다고.

    Luke에게 '어디서 이렇게 버르장머리 없이 위아래도 구분 못하고 까부냐?'고 싫은 소리를 들었던 인물.

    결국, 그 사람도 그 회사에서 권고퇴직 당했다고 들었다. 쉽게 말해서 능력 없고, 대인관계 안좋아서 회사에서 짤린거다.

    그 후론 중국을 여기저기 떠도는 중인듯.

    능력 안되고 실력 안되니, 써주는 곳 없고, 설령 고용되더라도 얼마지나지 않아 다수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그런.

    그 사람에게 불쌍하다는 느낌이 든다기보단, '인간, 왜 저러고 사냐? 저러고 살고 싶냐?'라는 생각이 든다는.

     

    우연히 본, 김어준씨의 강연관련, 그사람이 쓴 글에서 Luke가 의문이 드는 건,

    '이렇게 주변 사람들을 괴롭고 피곤하게 만들면서도 자기만 행복하면 되는걸까?'

    '자기 행복해지자고 곁에 있는 사람들을 불편하고 불행하게 만들어도 되는걸까?'

     

     

    이기적인 사람의 사고방식이란 ....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